리니지 리마스터가 2019년 5월초 무료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사냥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캐시템을 구매해야만 합니다만 일단 테스트환경을 돌려볼 수 있다는 점이 조금은 고마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고객분 PC에 맞춰 테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계정을 살려야 해서 비용부담도 꽤 있었습니다.

리니지 리마스터로 바뀌면서 PSS(플레이 서포트 시스템)이라는 명칭으로 자동사냥을 지원합니다.
간혹 문의가 들어오기도 해서 PSS가 어느 정도 사양에서 작동이 가능한지 테스트해보려고 합니다.

시스템을 다양하게 해서 테스트 해보려고 하기 때문에 내용을 계속 추가해 가며 작성을 하겠습니다. 게임을 즐기시는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하스웰 셀러론 G1840 + GT520 + 8GB + SSD


꽤 낮은 사양으로 세팅했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렉없이 잘 작동해서 좀 놀랬습니다. 오늘(2019년 5월 15일)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초반엔 좀 튕기는 증상이 생기더니 긴급점검 몇 차례를 거치면서 잘 작동되고 있습니다.

렉이나 튕김이 적은게 테스트를 돌리는 서버(세바스찬)가 사람이 많이 없어서 그런건지 확신은 못하겠네요. 아직 레벨이 낮아 수련던전 정도에서만 돌려보고 있습니다.

스크린샷에서 보듯이 CPU, GPU 모두 60~65% 선의 사용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몇시간째 아주 잘 사냥하고 있습니다.

전력소모량은 모니터를 제외한 본체 기준으로 55W정도 소모하고 있습니다.